이제 하와이 가기 까지 딱 한달 남았는데 여태까지 뭘 했고(돈만쓴듯...) 뭘 해야하는지 점검하고자 한다.
우선 한 것 부터 생각해보자.
1. ESTA 비자 신청 - 4년전에 애들이랑 괌갈때 인당 14불이었던거 같은데 인당 21불이더라. 50% 인상 실화인가... 예전이정확하게 기억은 안나는데 이제 한글로 통 번역이 되니 신청하기가 더 쉬웠다. 이틀만에 승인났다. 하샌로라(?) 까페 보니까 종종 ESTA 거절될때가 있다고 한다. 근데 사람 미치게 하는 건 왜 거절되었는지 사유를 알수 없다는거... 이런거 전문으로 해결하는 브로커가 있다고 하는데 거의 돈 100 깨진다고 한다. 적어도 한달 전에는 승인 받아야 마음이 편할 것 같다. (숙소 업체나 캠프에서도 ESTA 승인 여부를 묻는다. 이거 안되서 못와도 환불 못해준다고)
Official ESTA Application Website, U.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dhs.gov)
Official ESTA Application Website, U.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esta.cbp.dhs.gov
2. 코스트코 카드 만들기 - 하와이 2번 가봤지만 입맛에 안맞는다. 종갓집 김치 사야해서 코스트코 카드 만들었다. 한국에서 만들어야 회원비가 싸다고 한다.
3. 트레블월렛 카드 만들기 - 환율 쌀때 환전하고 수수료 없이 결제&출금 할 수 있다고 한다.
트래블월렛|TravelWallet (travel-wallet.com)
트래블월렛 Travel Wallet - 트래블페이
해외여행 갈 땐 트래블월렛! 수수료 없는 해외 결제|미, 일, 유로 환전 수수료 0%
www.travel-wallet.com
4. PCC 한인 가이드 예약 - 8월 주말꺼 3개월전인 5월에 "겨우" 예약함.(하실 분들은 어서 하세요.) 30년전 초등학생 때 갔던 하와이에서의 기억에 폴리네시안 문화센터가 제일 재미있었다. 여기 엄청 넓어서 (5만 5천평임) 그냥 돌았다가는 남편이나 애들하고 의절할 수 있다. 영어듣기(프로그램 설명)도 체력과 정신이 올바를때는 괜찮은데 힘들어서 어느 순간 놓치면 안들린다. 인당 거의 10만원의 가이드비가 붙지만 나의 정신 건강과 가내 평화를 위해 가이드 예약. --> 하샌로라 까페 신청
5. 영어 캠프 등록 완료 - JK 유학이라는 곳을 통하여 GV 등록 완료.
아이들과 하와이 한달 살기 _ 영어 캠프 등록하기 (tistory.com)
아이들과 하와이 한달 살기 _ 영어 캠프 등록하기
어쩌다보니 이번 여름 방학 기간에 아이 둘을 데리고 한달 동안 하와이를 가게 되었다. 꼴랑 4주로 아이들 영어가 늘거라고 기대는 하지도 않는다. 다만 아름다운 공간에서 여러 아이들을 만나
jindam84.tistory.com
카드로 예약금을 결제하고 나머지 금액은 달러로 이체했다. 카드 결제는 가능한데 수수료 4%란다. 금액이 크니 수수료도 부담스럽... 결제 이후에 등록을 위한 여러 서류를 써야 한다. 그 중에 보험 가입 서류를 제출해야 하므로 해외 여행자 보험을 들어놓자. 요즘 다들 영문으로 다운 받을 수 있게 잘 해준다. 내 서류를 요구하지 않은 걸 보니 아이들 캠프만 필수 인것 같다. 그리고 반편성을 위한 레벨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주는데 찍어서 맞은건 빼고 풀어서 맞은 갯수만 적어 냈다. 검토 이후 최종 입학 서류를 준다는데 한국 학원과 달라 느려터져서 속이 같이 터질 지경이다. 대행해준 업체에서 7월에 오리엔테이션 해준다고 하는데 그때 더 내용을 첨부해야겠다.
6. 숙소 관련 준비
환율 1400원에 육박할 때 7000불(31평대 콘도, 알라모아나지역, 방 2개, 퀸 베드 2개, 주차 무료, 픽업 및 샌딩 서비스 포함,식세기/건조기/세탁기 룸내 포함) 넘는 숙소비 완불 한 사람 나야나. 이것도 카드는 10% 넘는 수수료가 있어서 달러로 이체하였다. 이 와중에 밥솥 포함 여부는 확인을 못해준다는데 냄비밥 해야 하나...(현지 업체에 밥솥 여분이 있으면 빌려주신단다!!)
아이들과 하와이 한달 살기 _ 숙소 구하기 (tistory.com)
아이들과 하와이 한달 살기 _ 숙소 구하기
하와이는 주 정부의 뭐 어쩌고로 한달 숙박만 가능하다고 하는데 에어비엔비가 불법이란다. 뭐 그래봐야 에어비앤비에 하와이 숙소는 성업 중이며 기간 설정을 30일로 하면 훨씬 싸진다. 아래
jindam84.tistory.com
7.애들이랑 같이 할 것
- 수영학원 등록 및 준비 - 한창 배웠어야 하는 시기에 코로나가 터져서 개헤엄만 할 줄 알아 하와이 티켓 끊자마자 둘다 학원 등록하여 배우는 중이다. 뭐든 할 줄 알아야 즐길수 있으니 말이다.
- 아침마다 영어 카드 읽기 - 요걸로 단어만 무한 반복 UNIT808, 원하는 건 무엇이든 다 있다! (싼거 아님 그냥 맨위에 나온거임)
유닛808
무엇을 원하든, 여기 다 있다 UNIT808
unit808.com
- 하와이 동영상과 여행 책자 보고 하와이 여행 로망 공유하기 - 나(해변에서 아이들 그림 그리고 나는 책읽기), 큰아이(캠프에서 일본인 친구 사귀기), 작은아이(매일 해변에서 수영하기)
이거 말고 해야 하는 것들은
1. 치과 검진하기 - 가서 아프면 골치 아프지만 그 중에서도 최악은 치과 관련 질환일거 같다. 우선 검진하고 가자.
2. 애들 캠프 액티비티 제외하고 하와이에서 해야 하는 것들 리스팅 하기 - 아니 GV여, 지난번에는 다이아몬드 헤드도 가고 하더니 이번에는 왜 관광명소 많이 안가는거니. 나 두 번이나 갔는데 또 애들 데리고 가야하는거니...
아래는 올해 GV hawaii 7-8월 액티비티 예정표다. 비치 데이에는 거의 알라모아나 비치에 간다고 한다.(센터 코앞)

'아이들과 하와이 한달 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들과 하와이 한달살기 - 왜 하와이였나? 다녀온 후.. (0) | 2023.09.20 |
---|---|
아이들과 하와이 한달 살기 _ 영어 캠프 등록하기 (0) | 2023.02.25 |